https://www.edwith.org/boostcourse-cs-050/lecture/119010/
컴퓨터는 RAM(랜덤 액세스 메모리)이라는 물리적 저장장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우리가 작성한 프로그램은 구동 중에 RAM에 저장되는데요, RAM은 유한한 크기의 비트만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부정확한 결과를 내기도 합니다.
예를 들어, 부동 소수점 부정확성과 정수 오버플로우가 있다.
생각해보기
-> Y2K와 보잉787과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?
결국 저장장치 용량은 한계가 있으니까, 프로그램의 사용 목적, 기간을 따져 정기적으로 그 값을 리셋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.
'일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년 블로그의 방향 (0) | 2021.01.04 |
---|---|
카카오 OPEN API, KAKAO POSE(카카오 포즈) 사용해보기 (0) | 2020.12.24 |
웹프로그래밍: 객체를 드래그해서 옮기기 (0) | 2020.06.19 |
웹프로그래밍 TIL - 애니메이션과 이벤트 (0) | 2020.06.17 |
개발이란 직업 관련 글, 링크 모음 (0) | 2020.06.07 |